안녕하세요. 이사작전.com의 개발자 플랫폼공작소입니다.
구글 플레이에 올라가는 앱 64비트 대응하는 방법을 공유하려합니다.
어디서부터 얘기해야할지 모르겠네요.
간단하게 요약해봅니다.
1. defaultConfig에 ndk.adbiFilters를 입력하세욧!
apply plugin: 'com.android.app'
android {
compileSdkVersion 27
defaultConfig {
appId "com.google.example.64bit"
minSdkVersion 15
targetSdkVersion 28
versionCode 1
versionName "1.0"
ndk.abiFilters 'armeabi-v7a','arm64-v8a','x86','x86_64'
// ...
2. 그냥 지워버리세요! jniLibs 파일!!!!
..????
아마 이 포스팅을 보신다는 것은 APK Analyzer로 32비트의 so파일이 검출되어서 보시는 것이 아니겠습니까.
그럼.. 그 so파일을 지워버리는 것이죠.
통과 개 이득..
대부분의 개발자들은 기본 빌드 시스템으로 Gradle을 사용하기 때문에
1번으로 해결이 되어야 정상입니다.
저와같이 1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
해결이 안된 케이스는 그냥 2번을 적용해버립시다.
구글은 왜 맨날 레퍼런스를 읽게하는지 모르겠네요. 앱 출시 중에 당황했네요 ^ ^;
reference :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distribute/best-practices/develop/64-bit?hl=ko